포인터를 활용한 각 변수의 반환값을 알아보는 예제입니다.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num = 10; // 정수형 변수 num 선언 및 초기화
int *ptr = # // 포인터 변수 ptr 선언 및 num의 주소로 초기화
printf("num의 값: %d\n", num);
printf("num의 주소: %p\n", &num);
printf("ptr의 값: %p\n", ptr);
printf("ptr이 가리키는 값: %d\n", *ptr);
*ptr = 20; // ptr을 통해 num의 값을 변경
printf("변경된 num의 값: %d\n", num);
return 0;
}
결과
num의 값: 10
num의 주소: 0x7ffd7e882a3c
ptr의 값: 0x7ffd7e882a3c
ptr이 가리키는 값: 10
변경된 num의 값: 20
위 예제에서는 포인터를 사용하여 변수 num의 주소를 저장하고, * 연산자를 통해 해당 주소에 접근하여 값을 읽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포인터를 사용하면 변수의 주소를 저장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포인터를 통해 메모리에 직접 접근하여 데이터를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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