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는 2022년 2월경 10만 키로된 디젤 올뉴투싼의 3종 크리닝의 필요성을 느껴, 동네 하이카프라자에 정비 요청을 했습니다. 인젝터, DPF 필터, 흡기배기 크리닝 3종 가격은 75만원 견적을 받고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인젝터, DPF 필터, 흡기배기 크리닝 3종을 정비 과정과 정비 내용을 대충이나마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젤 차량의 흡기, 인젝터 ,EGR, DPF 필터의 정리 및 청소데 대해 아래 포스터 참고 부탁드립니다.
1. 흡기 크리닝
디젤 차량의 흡기 시스템은 공기를 흡입하여 연료와 혼합하여 엔진 실린더로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흡기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공기 필터, 터보차저, 인터쿨러 등의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엔진 성능과 연료 효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관리가 필요합니다.
2. 인젝터 크리닝
인젝터는 연료를 고압으로 분사하여 실린더 내부로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인젝터는 정확한 연료 분사와 분사 패턴을 제공하여 엔진의 성능과 연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젝터는 연료의 부식물 또는 오염물로 인해 막힐 수 있으며, 이는 연비 저하와 성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3. EGR 크리닝
EGR은 일부 디젤 차량에 장착되어 있는 배기 가스 재순환 시스템입니다. 엔진에서 생성되는 일부 배기 가스를 다시 흡기로 재순환시켜 연소 온도를 낮추고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감소시킴니다. 그러나 EGR 시스템은 배기 가스의 재순환으로 내부 오염물이 쌓일 수 있으며, 이는 성능 저하와 관련된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4. DPF 필터 크리닝
DPF는 디젤 차량의 배기 시스템에 장착된 입자 필터입니다. 이 필터는 배기 가스 중 미립자나 입자 물질을 잡아내어 환경 오염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고속 주행시 DPF 필터의 입자들이 타서 없어지지만, 시내 주행 위주라면 DPF 필터는 입자의 축척으로 인해 막힐 수 있으며, 배기압 증가로 성능 저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디젤 흡기, 인젝터, EGR, DPF 필터는 모두 주기적인 청소 및 정비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문업체에서 10만km 마다 청소 및 점검을 권장하며, 필요에 따라 필터를 교체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디젤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오염물 및 부식 물질의 축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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